Wednesday, August 27, 2014

홀로그램 우주론(Holographic Universe) - 서론

서론


홀로그램 이론은 양자역학을 기본으로 하여 파생한 이론인데요. 사실 제가 바로 전에 올린 양자역학보다 이전에 접하게된 이론입니다. 오래전 학창 시절 물리 시간, 양자역학의 개요를 접한것이 먼저이나 세상과 나에대해 생각해오던 무렵 우연히 접하게된 것이 홀로그램 우주론이며 그로인헤 양자이론에 더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홀로그램 우주론을 간단히 정의하자면 이 세상 즉 현실은 홀로그램이라는 것입니다. 홀로그램은 아시는 것처럼 실제처럼 보이게 만든 2차원적 이미지, 다시 말해서 신기루라는 것이죠. 홀러그램의 자세한 설명은 본문에서 하기로 하고. 먼저 본문에 대한 소개를 하자면 일단 본문의 글은 제가 쓴글이 아니고 번역문입니다. 홀로그램 이론을 알기쉽게 설명한 글이라 생각하여 인터넷 상에 올라와있는 글을 한국어 독자들을위해 번역한 것입니다. 영문이 편하신 분들은  http://www.crystalinks.com/holographic_universe.html 로 바로 가셔서 보셔도 됩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염력이나 심령적인 내용은 조금씩 삭제, 정리하고 재해석하는 작업을 거쳤으나 대부분의 이론적 설명은 제대로 해석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번역에 이상한 점 있으면 알려주시면 점검을 통해 수정하여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홀로그램 우주 (The Holographic Universe)



우리 의식으로 경험하는 현실이 실제가 아니라는 이론은 우리 선조나 고대 원주민들의 인간의 생은 "일장춘몽"이라 했던 개념과 일치합니다. 지금 현재 우리는 이런 이론들은 격자(matrix), 그리드(grid),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가상 체험(simulation) 그리고 홀로그램(hologram)으로 말하는데요. 오늘날 많은 물리학자들이 우리가 사는 세상이 홀로그램이라는 사실을 증명 하기위해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주는 의식의 홀로그램입니다. 현실은 홀로그램안에 투영된 환영이며 시간의 흐름 속에서 감정을 연구하는 가상 체험입니다. 우리의 홀로그램은 격자로 이루어져있고 공급자적 의식(Source Consciousness)이 만들었으며 그 의식은 전자기장 에너지로부터 인식(Awareness)으로 올라와 현실이라는 물리적 단계로 나타나는 체계입니다. 그 체계는 신성 기하학(Sacred Geometry)의 패턴을 기본으로 거미줄처럼 혹은 격자 함수를 통해 서로 연결의 연결을 거듭하며 창조되었습니다. 의식이 시간이라는 연금술 속에서 진화 하는것처럼 시작이 있었고 격자가 무너지면서 홀로그램은 그 끝을 맞이합니다. 그러나 생명체의 죽음이 홀로그램의 종말을 의미하는것이 아니며 의식이 홀로그램 영역안에 존재하는한 창조와 소멸은 끊임없이 반복됩니다.

대중 매체에서보면 일반인들에 홀로그램 논리가 쉽게 접근 가능한 영화 메이트릭스(The Matrix)는 환영의 삶을, 13층(The Thirteenth Floor)은 가상 체험을, 인셉션(Inception)은 꿈과 현실의 간섭과 조정을, 홀로덱(Holodeck)은 격자를 주제로 삼았고, TV 시리즈물에선 스타트렉에서, 인터넷 게임은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가, 서적은 마이클 탈봇(Michael Talbot)의 홀로그램 우주(Holographic Universe)가 홀로그램 이론의 일부를 다루고 있지않나 싶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