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의 향 정신성 성분(Psychoactive Ingredient)을 환각없이 각종 영양분 및 건강에 도움을 주는 요소들을 섭취함에있어 가장 좋은 방법이 쥬스나 차로 마시는 방법입니다. 왜 대마초를 환각없이 복용을 하냐구요? 그 이유를 지금부터 하나씩 말씀 드리겠습니다.
대마초는 향 정신성 성분인 THC가 뇌에 들어가 작용하여 정신적인 향흥을 유도하거나 안정을 취하게 하는데 대마초는 THC이외에 CBD나 항산화, 항염증, 항암 작용을하는 물질등 여러 건강에 좋은 여소들을 갖고 있다고 알려져있으며 만성 질환, 통증 완화, 면역력 증가, 정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연구 결과 밝혀졌습니다.
향 정신성 성분인 THC는 대마 속에 THCA로 존재하는데 우리가 열을 가하여 그 연기를 들이키면 그 연기엔 에시드(Acid)가 떨어져 나가면서 THC가 폐의 모세 혈관으로 흡수되고 바로 혈관을 타고 뇌로 전파되어 기분을 바꾸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런 기분을 바꾸는 작용없이 THC, CBD등 여러 좋은 요소들을 한번에 많이 섭취할수 있는 방법이 즙으로 만들거나 차로 만들어 마시는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환각없이 흡연하는것보다 다량을 섭취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흡연을 못하시는 분들이나 대마초 흡연이 페암을 유발한다는 학계의 보고는 아직 없지만 흡연을하면 목이나 가슴에 오는 좋이 않은 느낌도없이 영양소를 섭취할수 있습니다.
즙은 녹즙기로 잎사귀를 주로 넣되 봉오리를 약간 떨어 뜨려 같이갈면 대마의 향도 함께 즐길수 있으며 당근이나 셀러리, 생강, 토마토등의 야채와 오렌지, 사과나 코코넛을 함께 갈아 마시면 맛과 영양분을 동시에 즐길수 있습니다. 과일이나 야채는 유기농을 권장해 드립니다.
마찬가지로 대마차도 일주일 정도 그늘에서 말린 잎사귀를 네 다섯개 집어 티 팟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붙고 한번 싰어내어 버리고 한번더 더운 물을 붙고 2,3분 기다리면 황록색의 차가 완성되는데요. 대마향의 정도를 진하게 하려면 작은 대마 봉오리를 한 두개 잎들과 같이 넣어 드셔도 향이 그윽하니 좋습니다. 6잔에서 8잔 정도 드실수있는 정도로 물이 우러 나옵니다. 추운 겨울 감기 예방과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며 THC나 CBD같은 여러 종류의 카나비노이드(CANNABINOID)를 흡연하는것보다 한번에 많이 환각없이 섭취할수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향과 맛이 저로선 기분 전환에 재격입니다. 단 기름진 빵이나 과자를 같이 먹거나 우유를 타 드실 경우 환각이 올수 있으므로 주의 해야합니다. 이유는 대마를 섭취했을시 내장에서 THCA가 THC로 변환하려면 기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