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새로운 대마초 종묘사가 설립되고 새로운 종들이 탄생 하면서 각광 받는 종묘사와 종들이 탄생 하므로 이 글은 계속 업데이트 되고 수정 될 것입니다.
대마초는 신생 산업으로 무궁무진한 파생 산업으로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 국가적 산업으로 육성하는 것이 미래 4차 산업과 친환경 산업을 세계 시장에서 주도 하는데 일익을 담당 할 것을 확신하는 바이다.
대한미국에서 하루 빨리 대마초 유전자를 연구하는 국가나 개인 기관이 탄생 하기를 염원 합니다.
알이 굵고 색이 진하며 고동색의 줄무늬 (Tiger Stripes)가 있는 것이 좋은 대마초 씨앗이다.
미국의 대마초 합법화 이전 많은 대마초 종묘사들이 법의 심판이 상대적으로 약한 유럽으로 이주해 종묘사를 설립하고 많은 유명한 대마 종들을 개발하여 왔다.
지금은 생각 나는데로 열거한 관계로 타임라인에 따르지 않은 점 양해 바라며 글이 정리 되고 업데이트가 대부분 끝나는 데로 타임라인 순으로 다시 정리 하겠습니다.
지금은 생각 나는데로 열거한 관계로 타임라인에 따르지 않은 점 양해 바라며 글이 정리 되고 업데이트가 대부분 끝나는 데로 타임라인 순으로 다시 정리 하겠습니다.
DJ Short
Dj Short 오른쪽. Danny Danko (High Times 재배 컬럼리스트) 왼쪽
DJ Short는 대마초 종의 구분이 전무한 1970년대 부터 대마초 품종을 연구해온 전설의 종묘사이자 블루베리 종의 창시자이다. 그는 동종이라도 각각의 형태와 칼러, 향, 맛에 따른 대마의 성장과 복용 효과가 조금씩 다르다는 점에 주목하여 품종을 좁혀 나간 거의 최초의 대마초 종묘사이다.
그는 유명하진 안았지만 대마초 커뮤니티 안에서는 존경 받는 종묘사였다. 또한 그의 브리딩 방법은 THC나 수확량을 증가 시키기 보다 다양한 그리고 독특한 종을 개발하는 것에 주력 하였다.
소마(Soma)는 70년대 초반부터 미국 동부 버먼트 주에서 활동해 오던 초기 미국을 대표하는 브리더 중 한 사람이다. 그의 대표적인 대마 스트레인으로는 많은 수상 걍력의 NYC Diesel, Amnesia Haze, Lavender등이 있다.
그는 대마의 독특한 여러가지 향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종을 개발 하였는데 이는 대마초가 아로마 치유 효과 (Aromatheraphy Benefit)가 있다고 확신 했기 때문이다. 그는 대마를 브리딩 할때 테르핀(Terpenes)을 끌어 올리는 것에 중점을 둠으로서 약용으로의 대마초의 효과도 극대화 할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다. 대마초를 복용하는 것은 소마에게 있어서 하나의 예식이며 자연 치유의 수단으로 자리 잡았으며 자연과 사람, 식물과 사람의 신성한 연결을 주장함을 그의 여러가지 작업에서 찾아 볼수있다.
Subcool Seeds / TGA (The Green Avengers)
썹쿨스 더 댕크(Subcool's the Dank)의 썹쿨은 주위에 만족할 만한 대마가 없다는 것에 실망을 품고 MzJill과 함께 브리딩을 시작했다. 그들은 새 품종의 포텐시(potency), 맛, 수확량을 끌어 올리는데 중점을 두었다. 그후 그들의 품종은 미국 서부 재배자들에게 각광을 받기 시작했다.
썹쿨은 시장에 그들의 품종을 시장에 공개하기 전까지 신중한 관찰과 실험을 하기로 유명하다. 본인의 재배지에서 여러 번의 피노 헌팅 (Phyno-Hunting)을 거쳐 신품종이 개발되면 그들의 절친 재배자들에게 보다 많은 재배를 부탁하여 테스팅을 거친 후 시장에 출시 하였다. 그의 성공은 교배시 좋은 수컷을 선택하는 재능이 한목 한 결과 였다. 최근 그는 하이 타임스 평생 공로상을 수상 하였다.
썹쿨스 더 댕크(Subcool's the Dank)의 썹쿨은 주위에 만족할 만한 대마가 없다는 것에 실망을 품고 MzJill과 함께 브리딩을 시작했다. 그들은 새 품종의 포텐시(potency), 맛, 수확량을 끌어 올리는데 중점을 두었다. 그후 그들의 품종은 미국 서부 재배자들에게 각광을 받기 시작했다.
썹쿨은 시장에 그들의 품종을 시장에 공개하기 전까지 신중한 관찰과 실험을 하기로 유명하다. 본인의 재배지에서 여러 번의 피노 헌팅 (Phyno-Hunting)을 거쳐 신품종이 개발되면 그들의 절친 재배자들에게 보다 많은 재배를 부탁하여 테스팅을 거친 후 시장에 출시 하였다. 그의 성공은 교배시 좋은 수컷을 선택하는 재능이 한목 한 결과 였다. 최근 그는 하이 타임스 평생 공로상을 수상 하였다.
Sacred Seeds/Cultivator's Choice
대표종: Skunk#1, Afghani #1, Original Haze, Acapulco Gold, Early Girl
Sacred Seeds의 로고
1986년 대마 종 판매를 위한 카타로그
데이빗 왓슨, 일명 샘 더 스컹크맨 (David Watson a.k.a Sam the Skunkman)에 의해 1980년 대 설립된 지금은 사라진 종묘사로 알려져 있다. 데이빗 왓슨의 이야기는 우리가 복용하는 현대 대마초의 창시격이자 논란의 대상으로 지금까지 화자 된다.
그는 1970년대 북부 캘리포이나 산타 크루즈 (Santa Cruz)에서 1970년대를 대표하는 대마 종묘사의 시조격인 헤이즈 브라더스 (Haze Brothers) 와 신성 씨앗 협동조합 (Sacred Seed Collective)과 자세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연계 하면서 품종 개발의 명맥을 이어 오고 있던 인물로 알려진다.
그러던 중 1985년 마약 단속국에 체포 되지만 보석으로 풀려나 유럽으로 도주하는 비행기에 오르게 된다. 여기서 그는 25,000의 그가 보유하고 있던 씨앗들을 씨리얼 박스에 넣어 함께 들여오게 되는데 거기에는 전설의 초창기 종들, Skunk #1, Original Haze, Afghani #1 들이 포함돼 있었다.
그는 네델란드 암스테르담에 도착하자 마자 Navil Schoenmakers, Ben Dronker등 현대 대마종의 창시자 격인 인물들을 만나 서로 교류 하면서 새로운 품종의 개발을 시작 하게 되고 초기 대마 품종 개발의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게 된다. 그후 그는 홀타팜 (Hortapharm) 을 창립하여 세계의 여러 종의 수집은 물론 새로운 신 품종 연구에 몰두하고 이후 1990년대 들어오면서 제프리 가이 박사 (Dr. Geoffrey Guy)와 함께 지더블류 파마수티컬스 (GW Pharmaceuticals) 를 설립하게 된다. 이후 GW Pharmaceutical는 최초의 미국 마약 단속국과 식약청의 승인을 받는 Sativex, Epidiorex 같은 대마 성분의 신약을 개발, 판매하는 최초의 제약 회사가 된다.
이 과정에서 데이빗 왓슨에 대한 여러가지 야사가 전해져 오는데 이 이야기는 자세히 차후 블로그에서 다루도록 하겠다.
The Seed Bank of Holland
대표종: Nevil’s Haze, Super Silver Haze, Nevil’s Skunk
현대 대마종의 창시자 중 한사람. Nevil Schoenmakers가 1987년에 낸 High Times 광고와 그가 해쉬를 들고 있는 사진.
1956년 호주로 이주한 네델란드의 가정에서 태어난 자칭 현대 대마초의 왕인 Nevil Schoenmakers에 의해 1984년 네델란드 암스테르담에 거의 세계 최초로 설립된 대마초 종묘사이다.
적도 근처의 남미, 동남 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에서 구해 온 사티바 품종을 실내 재배한 후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지 못하자 (네델란드의 기후와 실내재배 환경에 적합치 않음) 캘리포니아로 건너가 여러가지 종들을 얻어 온다. 그 중에는 G13 종 (미국 정부 주도하에 개발 됐다는 인디카 종)이 있었는데 그는 이 종과 여러 다른 종을 교배하여 신품종 개발에 매진하게 되고 미국에서 망명한 데이빗 왓슨과 협업하에 여러가지 전설적인 품종들을 교배해 낸다.
그의 품종들은 유명해져 이후 미국의 15,000여 재배자들에게 수출(?)되며 경제적으로 성공을 거두게 된다. 그로 인해 미국 FBI의 표적이 되어 1990년 그가 태어난 호주의 부모님 집을 방문하면서 체포되어 1년 동안 수감 되고 법정 싸움을 이어 나가는데 네델란드가 네델란드 시민의 치외법권을 문제 삼아 미국으로 송환되는 것을 막아 보석으로 석방 되면서 네델란드로 다시 돌아와 자유의 몸이 된다(네델란드로 돌아온 이후에도 FBI의 지명수배는 계속 되지만). 그는 이후 Sensi Seed Bank에서 품종 개발 디렉터로 일 하면서 자신의 회사인 The Seed Bank of Holland를 Sensi Seed에 매각하게 된다.
그후 종묘 일 보다 호주의 대마초 합법화 운동에 힘쓰다 2019년 3월 30일 암으로 사망하게 된다.
그의 대마초 종묘사에 얽힌 야사(Operation Green Merchant)는 다음 블로그에서 상세히 다뤄 볼까나?
Sensi Seeds/Sensi Seed Bank
네델란드 암스테르담 Sensi Seeds 상점의 간판
Sensi Seeds 의 창업자 Ben Dronkers (왼쪽) 와 대마초 Activist, Jack Herer @ Sensi Seeds
초창기 현대 마리화나의 창시자 격인 유럽 대표 브리더 중 하나.
1960대 후반 네델란드 국적의 벤 드롱커스 (Ben Dronkers)는 그의 옷 회사를 시작하기 위해 여러 나라의 항구를 배로 여행 하던 중 우연한 기회에 대마초를 접하게 되고 그후 옷감을 수집하는 대신 대마초 씨를 수집하기 시작 하였다. 그는 인도, 중앙 아시아, 동남 아시아 등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수집한 여러 토종 대마종, 당시 미국에서 도착한 대마종, 그리고 그들이 교배한 하이브리드 종 (Hybrid)을 가지고 1985년 Sensi Seed Bank를 창립한다.
그후 벤 브롱커스는 대마초 합법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인물 중 하나로 남는다.
그러면서 네델란드를 중심으로 유명한 종묘사들이 1970~2000년대에 이르기까지 창궐하게 된다. 아래에 열거된 종묘사가 대표적이다. 전체 리스트 링크 https://hightimes.com/news/the-2017-high-times-seed-bank-hall-of-fame/
Green House Seed Co.
Greenhouse Seeds Co. 의 창립자 Arjan Roskam (오른쪽)과 그의 Co-Worker, Franco Rojas (왼쪽)
대마초 판매점 Greenhouse Coffeeshop을 Amsterdam에서 운영하던 Arjan Roskam이 Shantibaba와 1995년 공동으로 설립한 종묘사이다. Shantibaba(Scott Blackey - 후에 Mr Nice Seed Bank의 창립자가 된다.)는 Nevil Schoenmakers가 가지고 있던 종들을 물려 받아 새로운 종들을 Greenhouse Seed Bank에서 개발하는데 그 유명한 종이 White Widow, Super Lemon Haze, White Rhino등이다.
그는 그의 파트너 Franco Rojas등 그의 크루들과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며 토종 대마종을 수집하며 그것을 영상으로 담아 방송한 'Strain Hunters'의 제작자로 유명세를 탔다. Franco Rojas는 2017년 안타깝게도 'Strain Hunters' 촬영차 아프리카 콩고를 방문 했다가 말라리아에 감염되 급사하고 만다.
세계 각지를 돌아 다니며 얻은 많은 대마종과 Shantibaba와 협업해 얻은 기존의 하이브리드종들을 접목, 지금까지도 새롭고 수준 높은 품종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오고있다.
Mr Nice Seed Bank
Mr Nice Seed Bank 의 공동 창립자 Howard Marks(왼쪽) 과 Shantibaba (Scott Blackey)
Dutch Passion Seed Company
The Flying Dutchmen Seeds
Humboldt Seed Organization (HSO)
대표종: Blue Dream, 707 Headband, Green Crack, Sour Diesel, The New
미국 북가주 훔볼트 카운티는 1960년대 경찰을 피해 들어간 히피들이 정착하여 유기농 대마를 키워온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이 지역 훔볼트 카운티(Humboldt County)를 비롯해서 트리니티 카운티(Trinity County), 멘도시노 카운티(Mendocino County)에서 전통적으로 유기농 대마를 키워 왔는데 이곳 세 지역을 합하여 에메럴드 트라이앵글이라고 부릅니다.
이 지역의 여러 재배자와 종묘사들을 규합하여 2008년 설립한 종묘사가 훔볼트 씨드 오가니제이션(Humboldt Seed Organization - HSO)이며 Spain에 동시해 설립하여 그 당시 법의 단속이 상대적으로 심했던 비국의 법망을 피하여 종묘와 재배를 해 왔으며 여러 유명한 종들을 브리드 하고 화려한 수상 경력의 유명한 종묘사 중 하나다.
DinaFem
대표종: Original Amnesia, Moby Dick, Critical+, Critical+2.0
2005년 영국에서 설립된 종묘사로서 수확 기간이 짧고 수확량이 많은 여성화 씨를 중점적으로 개발하여 왔다. 하이 타임즈를 비롯한 여러 재회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품종들을 개발하여 오고 있으며 많은 메디칼 마리화나 종을 개발해 오고 있다.
Rare Dankness
Big Buddha Seeds
Grand Daddy Purp Genetics
Cali Connection
Karma Genetics
MTG Seeds
미국도 90년대 말부터 California가 의료용 대마초가 합법화 되면서 훔볼트를 중심으로 한 북부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의 재배자들을 중심으로 한 남부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유명 신흥 강자들이 탄생하게 된다.
하지만 캘리포니아보다 앞서 기호용 마리화나를 합법화한 콜로라도와 오레곤, 워싱턴주 역시 대마초 종묘사 경쟁에 뛰어들어 현 대마초 종묘사 시장에서 빼 놓을수 없는 위치를 선점하게 된다.
DNA Genetics
Swamp Boys Seeds
대표종: The White, Triangle Kush, Mojito, Nookies
Seed Junky Genetics
Compound Genetics
Exotic Genetix
대표종: Kimbo Kush, Cookies and Cream, Lemon Meringue, Mint Chocolate Chip
2008년에 워싱턴 주에서 설립된 종묘사로 2012년부터 하이 타임즈 카나비스 컵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 했다. Starfighert F2 수컷을 교미한 Kimbo Kush와 Cookie & Cream으로 유명하다. 높은 THC를 바탕으로 한 강도, 독특한 맛과 아름다운 꽃의 생김새로 각광 받고 있다.
Ethos Genetics
Brothers Grimm Seeds
Symbiotic Genetics
대표종: Mimosa, Wedding Crasher, Purple Punch
Top Dawg Seeds
Crockett Family Farm
Cannarado Genetics
Aficionado Seeds
Sherbinski
Oni Seeds
CSI Humboldt
믿을수 있는 해외 대마초 씨앗 구매 싸이트 (비트코인, 스텔스 배송기능이 있다)
유럽 (세계 전역으로 배송)
미국 (미국내 배송만 가능)
대마초 종에 대한 정보 싸이트 (대마초 종의 기원과 여러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 있는 영문 싸이트)
위의 모든 종묘사들은 인스타그램에서 찾아 많은 정보와 아름다운 사진으로 연람 가능 합니다.
안녕하세요 대마관련해서 물어보고 싶은게 있는데 실례가 안되시면 개인적으로 연락도 가능한가요??
ReplyDelete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Delete안녕하세요.
ReplyDelete전문적인 지식과 글 잘 읽고 있습니다.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저도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행업 아이디를 가르쳐 주실 수 있으신지요?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Delete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a blog administrator.
ReplyDeletechilternseedsdirect
ReplyDelete"Unshell" typically refers to removing a shell from something, such as a nut or an egg. However, in a computing context, "unshell" could refer to a command or process that reverses the effects of a shell command, undoing changes made by a previous command. This could be useful for reverting system configurations or undoing file manipulations, but it's not a standard term in computer science.